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python] 신호 및 시스템 - 환경설정
    python/신호및시스템 - python 2021. 3. 22. 19:27

    목차

    • 파이썬이란?
    • 파이썬 설치
    • 패키지 설치

     

     

    파이썬이란?

     파이썬은 1990년 귀도 반 로섬이 개발한 인터프리터 언어이다. 문법이 매우 쉬워서 초보자들이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추천되는 언어이다. 파이썬은 과학과 공학 분야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기본적으로 재공하고 패키지도 많다. 파이썬은 만능 언어라고 할 정도로 패키지가 많다. GUI 제작, 시스템 유틸리티 제작, 웹 프로그래밍, 수치 연산 프로그래밍,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, 데이터 분석, 머신러닝 등의 다양한 패키지가 존재한다.

     

    파이썬 설치

    www.python.org/

     

    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Downloads -> python3.9.2를 눌러서 설치 파일을 받습니다.

     

    설치할 때는 반드시 add python 3.9 to PATH에 체크해줍니다. 나중에 추가하기 힘듭니다.

     

    패키지 설치

    설치가 다 되면 명령 프롬프트(CMD)를 열어서 pip를 업그레이드 합니다.

    python -m pip install --upgrade pip

     

    사용할 패키지는 우선 numpy, matplotlib, scipy입니다.

    pip install numpy
    pip install matlibplot
    pip install scipy

     

    numpy : 행렬이나 일반적으로 대규모 다차원 배열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 통계, 선형 대수, 행렬 계산, 금융 운용 등을 포함한 과학 계산과 수학 작업 기능을 제공한다. 파이썬에서 가장 유명한 수학 라이브러리이다.

     

    matplotlib : 파이썬에서 널리 사용되는 그래픽 패키지로 그래프와 도표를 얻는 데 사용한다.

     

    scipy : numpy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. 수치해석을 numpy를 이용하여 보다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 준다.. 고성능 선형대수, 함수 최적화, 신호처리를 재공 한다..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